당신을 위한 보험 플랫폼, 삼성화재 프로포즈!

//당신을 위한 보험 플랫폼, 삼성화재 프로포즈!

당신을 위한 보험 플랫폼, 삼성화재 프로포즈!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의료비보험과 같이(2017년 기준 가입건수 3,419만 건 – 출처 : 금융감독원, 2019) 보험은 이미 우리의 일상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을 제대로 알고 이해하는 고객은 얼마나 될까요?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업계 1위인 삼성화재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출발했습니다. 2019년, 도모브로더는 보험 콘텐츠 플랫폼인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했습니다.

플랫폼 이용률 변화에 따른 모바일웹 운영

과거의 보험 가입 방식은 보험설계사를 통한 면대면 방식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다이렉트 상품 가입률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삼성화재는 이 같은 시장의 변화를 반영해 모바일 웹사이트 기반의 보험 콘텐츠 플랫폼인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오픈했습니다. 도모브로더는 프로포즈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동시에 플랫폼 내에서 수집된 밀도 높은 데이터를 트래킹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효율적인 UI/UX를 개발합니다.

 (삼성화재 프로포즈 메인 화면)

타겟을 세분화한 고객 맞춤식 콘텐츠 제공

삼성화재 프로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 스스로가 ‘슈퍼싱글’, ‘해피패밀리’, ‘골든에이지’로 구분한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타겟에 밀접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에 각 세대별 이슈를 반영한 ‘포트폴리오’ 콘텐츠를 개발하거나 삼성화재에서 출시된 보험상품정보를 타겟별로 제공하는 등 보험에 대한 전문성과 흥미 요소를 두루 갖춘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카테고리 목록 화면)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용자들이 남긴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수집하여 ‘오픈 Q&A 현문현답’을 매달 발행하며, 콘텐츠 내에 상호작용 요소를 접목시킨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개발하여 영업 현장에서의 활용도 또한 고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기대해 주세요!

(오픈 Q&A 현문현답 질문 페이지)
(실손보험 인터랙티브 콘텐츠 페이지)

 

보험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다면? ☞ 삼성화재 프로포즈 바로가기

Toggle Sliding Bar Area